치과용 핸드피스가 회전하지 않거나 속도가 느릴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: 다음 네 가지 해결책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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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과용 핸드피스가 떨어져 변형되면 임펠러는 저항을 받으며 작동합니다. 적절한 방식으로 회수할 수 있는 한 임펠러는 유연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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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어링이 느리게 작동하는 경우 베어링에 윤활유를 추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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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베어링이 손상되었을 때 동일한 유형의 베어링을 교체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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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압이 너무 낮으면 압력을 조절하여 2.0~2.5kgf/cm2 이내로 유지하면 속도가 정상으로 돌아갑니다.
치과용 핸드피스의 버가 계속 빠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: 다음 네 가지 해결책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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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램핑 힘보다 큰 절단 하중을 피하기 위해 허용되는 속도 범위를 확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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짧은 버와 미니 헤드를 사용하세요. 그렇지 않으면 긴 버가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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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모된 버, 구부러진 버, 또는 절삭날이 없는 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. 그렇지 않으면 베어링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쳐 환자에게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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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가 단단히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설치 후 버를 당겨야 합니다. 충분히 깊게 삽입하지 않으면 버가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.
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: 치과용 핸드피스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. 공압 고속 터빈 핸드피스 또는 콘트라 앵글 핸드피스의 경우 급수 부족, 급수 불균형, 물 안개 형성 없음 또는 급수가 전혀 없는 등 급수 이상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이유가 있으므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물이 차단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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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프라인: 터빈 핸드피스를 제거하고 적절한 양의 물이 흘러나오고 있는지 확인합니다. 물이 흐르지 않으면 통합 처리장의 파이프라인이나 급수 시스템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(접촉 불량, 오작동 또는 저압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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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인트: 조인트에서 연결 파이프라인을 테스트합니다. 물의 흐름이 없으면 조인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(수분계가 급수 시스템을 막거나 조인트가 느슨해져 수압이 낮아집니다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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핸드피스 본체: 터빈에서 스핀들을 제거한 다음 조인트를 설치합니다. 물의 흐름이 없으면 터빈 핸드피스 본체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(터빈 핸드피스 내부의 먼지나 급수 시스템 차단으로 인한 급수 포트 차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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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핀들: 위의 세 가지 조건에서 물이 정상적으로 흐르면 스핀들(노즐 차단)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
저속 치과용 핸드피스는 무엇에 사용되나요?
A: 압축 공기에 의해 구동되며 저속 버를 회전시키고 고정하여 드릴링, 연마 및 절단 처리를 수행합니다.
저속 핸드피스는 직선 핸드피스와 콘트라 앵글 핸드피스로 나뉩니다. 직선 핸드피스는 구강 내 치료에서 연마에 사용되고 콘트라 앵글 핸드피스는 구강 내 치료에 사용됩니다.
치과용 핸드피스의 구조는 무엇인가요?
A: 치과용 핸드피스는 사용되는 베어링의 작동 방식에 따라 볼 베어링 핸드피스와 에어 베어링 핸드피스로 나뉩니다. 고속 볼 베어링 핸드피스는 주로 헤드, 핸들, 조인트로 구성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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핸드피스 헤드 터빈 로터의 내부 구조는 헤드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베어링, 임펠러 및 스핀들로 구성됩니다. 헤드 내부에는 상단과 하단에 각각 두 개의 미니어처 베어링이 배치되어 있습니다. O자형 고무 링은 베어링 외부에 장착되어 고속 회전 시 버의 반경 및 축 방향 동심도를 유지합니다. 또한 이를 통해 소음을 줄이고 작동 중 진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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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의 홀딩 모드 버에는 다양한 홀딩 모드가 있으며 초기에는 리드 홀딩 모드가 사용됩니다. 3개의 활 리드가 스핀들 내부에 균일하게 분포되어 버 섕크를 삽입하면 힘에 의해 리드가 변형되어 버 섕크가 고정됩니다. 요즘은 나사형 및 누름형 홀딩 모드가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. 이러한 핸드피스의 경우 샤프트 슬리브 내부에 탄성 트라이벌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. 스프링은 망치 모양이며 3개의 축 방향 홈이 있습니다. 4각 렌치를 사용하여 상단 스프링을 눌러 버를 풀거나 스프링을 잠가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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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사 구조 터빈 핸드피스의 끝에는 분기 수도관과 공기 파이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 헤드 출구에서 물과 공기가 혼합된 다음 분사 구멍에서 분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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핸드피스 조인트 조인트는 핸드피스와 출력 호스의 연결 부위입니다. 임펠러를 회전시키는 주요 동적 기류와 분사를 형성하는 분기 기류는 파이프를 통해 각각 조인트의 메인 공기 구멍, 분기 공기 구멍 및 물 구멍으로 흐르다가 핸드피스를 통해 흐릅니다. 조인트와 핸드피스를 연결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: 하나는 조인트에 고정된 잠금 너트를 사용하는 방법이고, 다른 하나는 퀵 커넥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